정치 테마주 이낙연 관련주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한때 진보진영의 강력한 대권 후보로 도약하면서 다음 대통령 후보로까지 거론되곤 했습니다. 그러나 이재명 대표에 의한 정치 공세로 인해 2020년부터 대권 후보에서 밀려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입지는 좁아지고 있는데요.
한편 이낙연 전 대표는 최근들어 노무현 묘역 참배와 문재인 전 대통령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등 적극적인 정치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주식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글에서 소개하는 종목들은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다는 것만 인지하고 실제 투자에서는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이낙연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금호전기
시가총액: 417억 원
금호전기는 전구식형 광램프, LED 조명, 유도등 등 각종 조명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박영구 회장이 광주제일고 출신으로, 이낙연 전 대표와 동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삼부토건
시가총액: 7,096억 원
삼부토건은 도로공사, 지하철, 철도, 발전소, 댐, 항만, 공공건축물, 아파트, 오피스텔 건설 등 토목 시공을 담당하는 기업입니다. 이계연 대표이사는 이낙연 전 대표의 친동생이며,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남선알미늄
시가총액: 3,369억 원
남선알미늄은 알루미늄 창호, PVC 창호, 주택 건설 사업, 범퍼, 금형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M그룹 우오현 회장이 이낙연 전 대표와 개인적인 친분이 있으며, 현재는 테마성이 많이 희석됐지만 이낙연 정치 테마주로 평가받았던 기업입니다.
이월드
시가총액: 2,109억 원
이월드는 테마파크 및 주얼리 및 액세서리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이랜드 그룹의 박성수 회장은 광주제일고, 서울대 출신으로 이낙연 전 대표와 동문입니다.
남성
시가총액: 849억 원
남성은 디지털 전자제품, 자동차 관련 전장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윤봉수 회장은 이낙연 전 대표와 서울대 법대 동문입니다.
이외에도 남화산업, 남화토건, 티케이케미칼, 코디엠, 서원, 주연테크, 범양건영, 시너지이노베이션, SDN, 우원개발 등 이낙연 관련주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치 테마주는 종종 실체 없는 등락을 보여주기 때문에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치 테마주 이낙연 관련주 관련 글을 참고해서 자신의 투자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