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관련주 BEST4
빈대는 최근 들어 국내에서 다시 확산되고 있습니다.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고 살아가는 기생충으로, 감염 시 가려움증, 발진, 알레르기 반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빈대는 빨간 띠증후군과 같은 중증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빈대 확산의 원인으로는 기후 변화와 해외 여행객의 증가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런 확산으로 인해 빈대 관련주의 움직임이 있을수 있어 빈대 관련주 정리해봤습니다.
경농(빈대 관련주)
경농은 1957년 설립된 농약 제조, 판매 전문 기업이다.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다.
경농은 국내 농약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농약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살충제, 살균제, 제초제 등이 있다.
경농의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 전문 기업인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다.
경농의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지고 있다.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되며,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는다.
이유
경농은 비료 제조와 살충제 등을 제조하며, 빈대 퇴치를 위해 살충제 수요가 증가할수 있다는 점으로 빈대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동성제약(빈대 관련주)
동성제약은 1957년 설립된 의약품, 화장품 제조, 판매 전문 기업이다.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국내 의약품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성제약의 주요 제품으로는 염모제, 진통제, 소화제, 피부약 등이 있다. 염모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진통제, 소화제, 피부약 등도 주요 제품군이다.
동성제약은 아산공장에서 염모제,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일부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그 외 제품군은 상품을 매입하여 판매하는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광역학치료를 통한 암 치료시장 진입을 위한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관련서비스 산업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유
동성제약은 비오킬이라는 개미, 모기, 빈대, 벼룩 등 에 효과 있는 살충제 제조 업체로 빈대 관련주로 분류 되었습니다.
경남제약(빈대 관련주)
경남제약은 1998년에 설립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 전문 기업이다. 2001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0년 구 경남제약과 합병하여 현재의 회사명을 사용하고 있다.
경남제약은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도, 소매업과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23년 2분기 기준으로 사업부문별 매출액 비율은 의약사업본부 53.2%, H&B사업본부 41.3%, 해외사업팀 3.67%, 기타 1.9%를 차지하고 있다.
이유
경남제약은 천연정향유 성분의 모구 기피제 포스팡액과 바르는 모기약 모스쿨액등 살충제를 출시한 이력이 있어서 빈대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유유제약(빈대 관련주)
유유제약은 1941년 유한무역회사로 설립된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은 신약,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말초순환장애 개선제인 타나민과 비강세척제 피지오머가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또한, GMP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에는 종속기업인 유유건강생활을 흡수합병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병원과 약국 유통망에 유유건강생활이 보유한 온라인 유통·판매 채널을 추가해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은 사업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 신규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이유
유유제약은 모기, 진드기, 빈대 등 퇴치제인 카이트를 판매하고 있어 빈대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파루(빈대 관련주)
주력 사업은 태양광발전소의 EPC(설계, 조달, 시공), O&M(운영, 유지보수)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태양광발전소를 시공했으며, 영농형태양광 사업을 통해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세계 70여 개국에 Distributor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Distributor는 에이전트와 딜러를 조직하여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유
파루는 플루지오라는 살충제의 미국 식약청 등에서 승인을 받았다는 이유로 빈대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마침.
빈대 확산은 심각한 문제로, 예방과 치료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빈대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결한 환경 유지, 빈대의 서식지 제거, 해외 여행 후 빈대 감염 여부 확인 등이 중요합니다.
빈대 관련주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